언리얼 엔진 5 에서 캐릭터에 무기 끼우기
캐릭터에게 무기를 쥐어주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 소켓을 추가하여 장착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소켓 추가 방법

1. 무기를 끼우고 싶은 캐릭터의 스켈레탈 메시파일로 들어갑니다.

2. 무기를 끼울 곳에 ( 오른손이면 hand_r )에 우클릭을 합니다.

3. 소켓 추가를 선택하고 소켓의 이름을 지어줍니다.

4. 추가한 소켓을 우클릭 하여 프리뷰 에셋을 집어넣어 소켓이 잘 추가되었는지 확인합니다.

5. 프리뷰 에셋을 활용하여 소켓의 각도와 위치를 맞춥니다.
반응형
소켓에 장착하는 코드
void AEDR_Boss_Knight::BeginPlay()
{
Super::BeginPlay();
// 게임 실행시 캐릭터 손에 무기 장착
FName WeaponSocket(TEXT("hand_rSocket"));
CurrentWeapon = GetWorld()->SpawnActor<AEDR_Enemy_Weapon>(FVector::ZeroVector, FRotator::ZeroRotator);
if (nullptr != CurrentWeapon)
{
CurrentWeapon->AttachToComponent(GetMesh(), FAttachmentTransformRules::SnapToTargetNotIncludingScale, WeaponSocket);
//CurrentWeapon->SetActorRelativeRotation(FRotator(0.0f, 0.0f, 180.0f)); // 180도 회전
CurrentWeapon->SetActorRelativeLocation(FVector(0.0f, 0.0f, -10.0f)); // 무기이동
// 무기 크기 키우기
CurrentWeapon->SetActorScale3D(FVector(2.0f));
}
}
만들어둔 소켓으로 게임 시작시 무기가 장착되도록 하는 코드입니다.
실행 화면

'Unreal Engine 5 > How To U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 엔진 5 / Procedural Dungeons ( 절차적 던전 생성 ) 1 (0) | 2025.04.10 |
---|---|
언리얼 엔진 5 / 캐릭터 조작 ( 이동 / 점프 / 회전 ) (0) | 2025.01.09 |
언리얼 엔진 5 / 애니메이션 루트 모션 (0) | 2024.11.22 |
언리얼 엔진 5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0) | 2024.10.28 |
언리얼 엔진 5 / 다른 프로젝트로 에셋 옮기기 (0) | 2024.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