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스 채널
언리얼 엔진에서 공격이란 공격 애니메이션이 재생될때 특정 타이밍에 공격 범위 안에 위치한 액터가 있는지 감지하고, 감지된 액터에게 데미지를 전달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은 행동에 대한 판정을 위해 트레이스 채널이라는 카테고리로 콜리전 채널을 제공합니다.
트레이스 채널 추가 방법
콜리전과 동일하게 언리얼 에디터에서 프로젝트 세팅을 엽니다.
엔진 - 콜리전을 누릅니다.
TraceChannels의 새 트레이스 채널을 누르고 이름을 설정하고 수락을 누릅니다.
프리셋 메뉴에서 콜리전 프리셋과 트레이스 채널의 콜리전 반응을 설정합니다.
반응형
트레이스 채널 Attack
Attack 트레이스 채널을 만들어서 MyCharacter 콜리전 프리셋에서 블록하도록 하게 하였습니다.
YS_BP_EDRPlayerCharacter
플레이어 캐릭터인 YS_BP_EDRPlayerCharacter의 콜리전 반응에도 트레이스 Attack을 블록하게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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