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_Project / BehaviorTree, BlackBoard

 

EnemyCharacter의 AI에 사용될 비헤이비어트리입니다.

Enemy_EDR_BehaviorTree

내부를 구성하고 있는 태스크, 서비스, 데코레이터들을 언리얼 c++로 작성해보았습니다.

 

베헤이비어트리에 사용될 블랙보드 변수들입니다.

비헤이비어트리의 기억장치 역할을 합니다.

Enemy_EDR_Blackboard


TargetLocation
: 다음 순찰 위치를 저장합니다.

Target : 감지한 액터가 플레이어일 경우에 저장됩니다.

반응형

 

 

아래는 사용할 블랙보드를 C++ 코드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BlackBoardKeys.h

// Fill out your copyright notice in the Description page of Project Settings.

#pragma once

#include "CoreMinimal.h"
#include "Runtime/Core/Public/UObject/NameTypes.h"
#include "Runtime/Core/Public/Containers/UnrealString.h"
/**
 * 
 */
namespace bb_keys
{
	TCHAR const* const target_location = TEXT("TargetLocation");
	TCHAR const* const can_see_player = TEXT("CanSeePlayer");
	TCHAR const* const player_is_in_melee_range = TEXT("IsPlayerInMeRange");

}
class EDR_API BlackBoardKeys
{
public:
	BlackBoardKeys();
	~BlackBoardKeys();
};

 

BlackBoardKeys.cpp

// Fill out your copyright notice in the Description page of Project Settings.


#include "BlackBoardKeys.h"

BlackBoardKeys::BlackBoardKeys()
{
}

BlackBoardKeys::~BlackBoardKeys()
{
}

 

'Unreal Engine 5 > EDR_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EDR_Project / CanAttack  (0) 2024.10.17
EDR_Project / Detect  (0) 2024.10.17
EDR_Project / Patrol  (0) 2024.10.17
EDR_Project / Character  (0) 2024.10.17
EDR_Project / AIController  (0) 2024.10.17